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가산 DCI 데이터센터’ 운영 관리 수주

관리자
2025-07-04


글로벌 데이터센터 인프라 공급사인 DCI 데이터센터즈와 대림 공동 투자 개발


“고도화된 데이터센터 운영 모델과 최첨단 공간관리 솔루션 개발해 데이터센터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디지털 인프라 고도화에 기여할 것”

 

프롭테크 기반 종합 부동산관리 전문기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대표 형원준, 이하 에스앤아이)은 글로벌 데이터센터 인프라 기업 DCI 데이터센터즈(DCI Data Centers)와 대림이 공동 개발한 ‘가산 DCI 데이터센터’의 운영관리(FM, Facility Management) 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사업자 선정은 글로벌 부동산 자산관리 기업들과 치열한 경쟁 입찰로 진행됐으며, 에스앤아이는 업계 1위 데이터센터 운영 노하우와 첨단 시스템 역량으로 제안서 평가와 프레젠테이션 전 과정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종 수주에 성공했다.

특히, 에스앤아이는 DCI 데이터센터즈 호주 법인 관계자를 대상으로 자사의 민간 최초 안전체험 교육장 ‘TL(Technology & Learning) 센터’와 운영 관리 중인 가산 소재 대형 데이터센터에 대한 현장 투어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에스앤아이는 국내 데이터센터 관리 개수 기준 업계 압도적 1위의 역량을 바탕으로 데이터센터 특화 관리 전문성과 경쟁력을 선보였으며, DCI 관계자들로부터 높은 신뢰와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냈다.

가산 DCI 데이터센터는 서울 금천구 가산 디지털국가산업단지(G밸리) 내 신축 중인 대형 데이터센터다.

고성능 컴퓨팅, 첨단 보안, 친환경 설계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인프라를 보유해 국내외 IT기업과 클라우드 사업자의 수요에 대응하는 수도권 핵심 IT 거점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림과 가산 DCI 데이터센터를 공동 개발 중인 DCI 데이터센터즈는 글로벌 데이터센터 인프라 공급 기업으로 글로벌 자산운용사 브룩필드의 100% 자회사다.

호주와 뉴질랜드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130MW 이상 규모의 대형 데이터센터를 개발·운영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최근 국내 데이터센터 개발사업에 진출하며 한국 시장에서 입지를 본격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추가 관련기사는 링크 한국건설신문 참조> http://www.conslove.co.kr/news/articleView.html?idxno=85240